ARCHIVE

뒤로가기
제목

올바른 외음부 세정을 위한 가이드

작성자 (ip:)

작성일 23.02.28 18:20:17

조회 448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1  약산성 여성 청결제의 역할


생물학적 관점에서 여성의 외음부는 자정 작용에 의해 항상 청결한 환경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외음부는 질 내 유익균이 분비하는 젖산에 의해 pH 4.5 전후의 약산성을 띠는데 이 레벨은 유해균의 증식을 막고 감염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합니다.


그러나 현대 여성의 일상에는 외음부의 건강한 pH 밸런싱을 해치는 수많은 요인들이 자리합니다. 만성적인 스트레스, 피로 누적, 불규칙한 식생활, 통기성이 떨어지는 속옷과 생리대 등은 예민한 외음부의 pH 레벨을 쉽게 무너뜨립니다. 무신경한 세정 습관 역시 예외는 아닙니다.


외음부는 진피층이 없고 피부 바로 아래 혈관이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부 물질에 대한 흡수율과 자극 민감도가 높습니다. 때문에 강한 알칼리성의 비누나 바디워시로 외음부를 세정할 경우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음은 물론 질 내 산도 균형이 깨져 건조함이나 가려움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때 약산성 여성 청결제는 외음부 본연의 pH 레벨에 맞춰 유익균을 해치지 않으면서도 물만으로는 제거되기 힘든 유해균과 이물질, 가령 생리혈이나 질 분비물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2  청결제 선택의 고려 사항


여성 청결제를 처음 구매하거나 사용하던 제품을 교체하고자 할 때 다음의 세 단계는 보다 현명한 선택을 도울 수 있습니다.


먼저 제품의 pH 레벨이 4.5에서 5.5 사이인지 확인하세요. 약산성 여성 청결제는 외음부의 건강한 pH 균형을 깨뜨리지 않으면서 세정 시의 피부 부담을 덜어 줍니다. 제품의 pH 레벨은 패키지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피부 자극을 유발할 수 있는 합성 화학 성분의 유무를 살펴보세요. 풍성한 거품을 만들기 위해 합성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거나 인공 향료로 향기를 만든 제품을 경계해야 합니다. 간편한 방법은 신뢰도 높은 국제 기관의 자연 유래 성분 인증 마크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이제 제품을 선택했다면 팔 안쪽 피부에 테스트해 본 뒤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평소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면 일주일 정도 테스트하여 자극이나 알레르기 반응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올바른 외음부 세정 가이드


사용 방법은 심플합니다. 청결제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물을 묻힌 뒤 충분한 거품을 내고 외음부에서 항문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하듯 클렌징한 후 미온수로 잔여물이 남지 않게 헹구어 주면 됩니다. 샤워할 때나 생리대를 교체할 때 하루에 한두 번 정도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이때 여성 청결제는 반드시 외음부 세정에만 사용해야 함을 유념해야 합니다. 병원에서 처방받은 질 세정제가 아닌 일반 외용 여성 청결제로 질 내부를 세정하는 행동은 유익균을 파괴하고 점막을 자극해 접촉성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여성 청결제는 질염과 같은 질병의 치료 용도가 아님을 기억해야 합니다. 여성 청결제를 분비불의 증가, 심한 냄새, 가려움 등의 증상을 없애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는 감염의 징후일 수 있으며 세정만으로는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힘듭니다. 증상이 느껴질 경우 산부인과에 방문해 올바른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4  콜만의 제안 : 인티미트 워시


콜만의 인티미트 워시는 pH 5.4 레벨을 갖춘 약산성 여성 청결제로 피부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하기 좋습니다. 유기농 캐모마일, 카렌듈라, 수레국화, 알로에베라 등 자연 유래 식물 성분을 담아 마일드한 세정은 물론 피부의 진정과 보습에도 도움을 줍니다. 


인티미트 워시는 코코넛 유래 자연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조밀하고 부드러운 거품을 만듭니다. 자극과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는 인공 향을 배제했으며 캐모마일 오일이 들어 있어 자연스럽고 은은한 향이 납니다. 이탈리아 유기농 인증 기관 ICEA의 친환경 화장품 인증과 이탈리아 비건 협회 VEGAN OK 인증을 보유했으며 피부 자극 패치 실험을 통해 저자극 제품임을 인정받았습니다.


매일 자극적인 세정제 대신, 외음부 피부만을 위해 섬세하게 제조된 약산성 여성 청결제로 소중한 몸을 관리해 주세요- 아래 링크에서 인티미트 워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데일리 여성 청결제 콜만 인티미트 워시 250ml

첨부파일 썸네일.pn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
확인 취소

MORE

  • 02-2038-6612 평일 09:30-17:00
    (점심 12:00-13:00)
    토,일 공휴일 휴무
  • 국민은행 519701.01.328004
    SUNG GRACE (에임 케이)

TOP